SDF는 인공지능(AI)이 △생산 △품질 △데이터 관리 등의 모든 시스템을 소프트웨어로 통합하고 제어하는 공장을 뜻한다. 네오팩토리는 현대오토에버의 SDF 솔루션을 아우르는 자체 브랜드다.

현대오토에버가 전시 부스를 마련한 AW2025는 공장 자동화, 머신비전 등 스마트팩토리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전시회다. 현대오토에버는 △팩토리 시연 존 △체험 존 △솔루션 존 등으로 전시 현장을 구성했다.
현대오토에버는 ‘팩토리 시연 존’에서 미니 생산라인을 시연한다. 관람객들은 △협동 로봇 △차량 이동 로봇 △외장 검사용 AI 비전 등 생산 현장에서 사용되는 장비를 활용해 생산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볼 수 있다.
‘체험 존’에서는 참관객들이 직접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가상 공장을 직접 구현해보고, 증강현실(VR)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솔루션 존’에서는 네오팩토리의 각 솔루션과 기술을 설명하는 영상을 제공한다.
현대오토에버는 네오팩토리 솔루션을 앞세워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실현할 수 있는 SDF를 구현하고 고객사의 제조 지능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생산공장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차별화한 기술 역량을 축적해왔다. △완성차 생산 △부품 생산 △철강 등 그룹사 전 사업 영역에 특화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연구개발 △구축 △운영 등 밸류체인을 아우르는 전문인력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현대오토에버는 미래 모빌리티를 연구하고 실증·생산하는 테스트베드인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혁신센터(HMGICs)와 함께 다양한 SDF 혁신기술 개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 SDx(Software-Defined Everything)사업부장 장연세 상무는 “네오팩토리는 현대오토에버가 가진 20여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한 솔루션”이라며, “고객 중심의 솔루션 네오팩토리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가 제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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