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 은행 부수업무 공고 이후 알뜰폰 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6월 LG유플러스와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7월에는 전담조직인 모바일사업플랫폼부를 신설했다.
전담조직은 통신 분야 이해도가 높고 알뜰폰 분야 경력이 있는 인력을 배치했고 준비기간 동안 ▲사업전략 수립 ▲서비스 기획·개발 ▲이용자 보호 등의 업무로 세분화해 서비스 출시를 준비해왔다는 설명이다.
우리은행은 금융서비스 수준의 높은 신뢰성과 강화된 보안성을 중심으로 품질 높은 알뜰폰 서비스를 합리적 요금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금융거래 실적에 따른 통신요금 할인과 로열티 프로그램 운영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알뜰폰 시장에서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방안도 검토 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브랜드파워 및 고객을 기반으로 급격히 성장하는 알뜰폰 시장에 진출해 미래세대 잠재고객을 확보할 것"이라며 "서비스 오픈 전까지 대외 연계 개통 테스트 등 철저한 점검을 거쳐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신뢰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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