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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아모레몰에 고객 상담 AI 챗봇 '아모레챗' 오픈...개인화된 뷰티 경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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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아모레몰에 고객 상담 AI 챗봇 '아모레챗' 오픈...개인화된 뷰티 경험 제공
  • 이정민 기자 leejm0130@csnews.co.kr
  • 승인 2025.05.23 10: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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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이 온라인 아모레몰에 고객 상담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모레챗'은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르게 개인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뷰티 고민을 상담해주고 필요한 제품을 비교 및 추천해 준다. 아모레몰에서 판매 중인 제품 후기를 요약할 수 있으며 주문한 제품의 배송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몰 고객 상담 AI 챗봇 아모레챗.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몰 고객 상담 AI 챗봇 아모레챗. 사진=아모레퍼시픽

해당 서비스는 오랜 기간 확보한 화장품 및 고객 데이터에 최신 AI 모델을 적용해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답변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사용자는 '아모레챗'과 대화를 꾸준히 이용할수록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과 상황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촬영 기반 검색 기능을 적용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제품 정보를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다.
 
아모레몰에서는 '아모레챗'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아모레몰 모바일 페이지에서 ‘아모레챗’과 대화를 시작하면 해당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000 뷰티포인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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