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라그나로크 M: 클래식 글로벌 지역 CBT는 미국 중부 표준시 기준 이날 오전 6시부터 오는 28일 오전 6시까지 북남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PC버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모바일 버전은 각 지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테스트플라이트(테스트 가능한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CBT 버전에서는 영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스페인어, 중국어 번체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자동 사냥 기능으로 최대 24시간에 해당하는 보상을 제공해 유저 편의를 향상했으며 던전, 길드 등 협동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6개 직업군 3차 전직까지 해금할 수 있으며 실시간 전직 기능으로 상황에 맞는 직업 변경이 가능하다.
그라비티가 2025년 사업 방향으로 신시장 진출을 내세운 만큼 상반기 중남미 지역에 이어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영향력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그라비티 인터렉티브는 라그나로크M: 클래식 글로벌 지역 CBT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CBT 기간 동안 게임에 로그인하면 매일 1회 한정으로 일일 보너스를 지급하며 접속 7일차에는 트로피컬 스킨을 증정한다.
제임스 홍 그라비티 인터렉티브 부사장은 “앞선 동남아시아 지역과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서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Ragnarok M: Classic을 전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CBT로 준비했다”며 “유저들이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게임 본연의 재미를 제공하는 데 집중한 점이 흥행에 주효했던 것 같다. 앞선 지역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Ragnarok M: Classic의 글로벌 지역 CBT에 많은 참여해 매력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는 올해 2월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 이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지역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과 함께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지역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4월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서는 RO 선경전설: 수호영항적애 클래식이라는 이름으로 론칭한 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와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을 달성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양성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