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로보락] 연구개발 강화, 전국 AS망 확충으로 소비자 편의 극대화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로보락] 연구개발 강화, 전국 AS망 확충으로 소비자 편의 극대화
  • 정은영 기자 jey@csnews.co.kr
  • 승인 2025.08.28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락이 '2025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로봇청소기 부문 1위에 올랐다.

올해 신설된 로봇청소기 부문에서 로보락은 삼성전자, LG전자, 에코벡스, 드리미, 샤오미, 나르왈 등 국내외 브랜드를 압도적인 표차로 제쳤다. 조사 참여자 중 40%에 달하는 소비자가 로보락에 표를 던졌다.

로보락은 소비자의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제품 연구 개발에 열중하고 있다. 매년 매출의 7%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직원 1500명 중 절반 이상이 엔지니어로 구성돼 있다. 

연구개발에 집중한 결과 로보락은 하이엔드 로봇청소기부터 스마트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무선 물걸레 청소기, 무선 진공청소기, 올인원 세탁건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로보락 '사로스 Z70' 팝업스토어 전경
▲로보락 '사로스 Z70' 팝업스토어 전경

특히 올해 5월 출시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사로스 Z70'는 세계 최초로 5축 로봇팔 '옴니그립'이 탑재됐다. 로봇팔은 슬리퍼, 양말, 수건 등 최대 300g 이하의 물건을 감지하고 스스로 정리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로봇 청소기의 몸체를 최대 10mm까지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는 ‘어댑트리프트 섀시’ 기능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카페트 구간에서 물걸레를 들어올려 젖지 않도록 하는 ‘오토리프팅’ 기능, 자동 먼지통
비움, 자동 세척, 음파 물걸레 진공 청소기 등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로보락은 국내 총판 팅크웨어모바일을 통해 전국 광역시와 제주도까지 커버하는 11개소 공식 AS센터와 롯데하이마트 수리센터 12개소 등 전국 총 23개소 AS 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보락 공식 AS센터와 롯데하이마트 수리센터에서는 로보락 정품 자재를 사용한 수리, 정기적인 ASCS 교육을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315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는 주말을 포함해 연중무휴 로보락 수리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로보락은 고객 편의를 위해 전국 '도어 투 도어 무료 택배 수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까운 AS센터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공식 AS센터에 택배 수거를 요청하면 포장용 박스와 전용 에어캡을 고객의 집으로 보내준다. CS 마스터가 직접 포장하고 AS센터로 배송하며 AS 완료 후 고객에게 다시 전달해 주는 시스템이다.

로보락은 향후 롯데하이마트 거점 매장 내 로보락 AS 수리센터를 점진적으로 추가 오픈하고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