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SK뷰아이파크의 최대 강점은 편의성이다. 도보권에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등 상권이 위치해 있다. 인근에 주민센터, 우체국 등 생활 인프라가 조성됐다. 대형병원 등도 잘 갖춰져 있다.
교육환경도 잘 조성돼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고천초가 위치해 있다. 우성고도 단지 바로 앞에 자리 잡아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의왕SK뷰아이파크는 현재 도로교통 위주로 조성돼 있다. 과천~의왕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게다가 인근에 버스정류장 등도 다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현재 공사 중인 동인선 의왕시청역이 들어서 교통호재가 예상된다. 의왕시청역은 의왕SK뷰아이파크와 인접해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의왕SK뷰아이파크와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는 고천초로 단지 바로 앞에 위채 ‘초품아’ 입지를 갖췄다. 인근에 우성고도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다만 고천초는 추후 이전 예정으로 입주민 자녀 배정교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췄다. 도보권에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자리 잡고 있다. 게다가 인근에 고천동주민센터, 의왕우체국 등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계요병원, 의왕시티병원, 다사랑중앙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까워 의료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현충탑공원과 역사공원(예정)도 들어서 녹지 조성도 훌륭하다. 단지 내 조경이 아니더라도 산책 등이 가능하다.
분양가는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전용면적 84㎡ 기준 약 10억 원대로 책정될 전망이다. 인근에 분양가 상한제 적용단지들이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에 다소 차이가 날 것으로 보인다. 최소 1억5000만 원 이상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커뮤니티 이용자는 “1군 건설사들의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추후 교통호재까지 예상하면 초역세권 입지라서 청약 욕심이 난다”고 평가했다.
인근에 위치한 Y공인중계사 관계자는 “1900세대를 넘는 대단지인데다가 SK뷰와 아이파크의 합작이라는 점에서 미래 대장 아파트까지 노려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의왕SK뷰아이파크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265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11개 동, 총 1912세대로 조성된다. 949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오는 11월 분양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