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교보생명, 3분기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상태바
교보생명, 3분기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 서현진 기자 shj7890@csnews.co.kr
  • 승인 2025.11.1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은 올해 3분기 퇴직연금 확정급여(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의 최근 1년 누적 수익률이 10.27%를 기록하며 퇴직연금 적립금 상위 15개 사업자 중 가장 높은 성과를 올렸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DB형 원리금보장 상품도 최근 1년 누적 수익률이 3.81%로 지난 2분기 1위(4.26%)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교보생명은 오랜 기간 퇴직연금 시장에서 상위권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DB형의 원리금보장과 원리금비보장 부문 모두에서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률을 기록해오고 있다. 교보생명 퇴직연금 DB형의 총 적립금은 올 3분기 기준 9조4097억 원으로 최근 3년간 운용수익률은 원리금비보장형 10.47%, 원리금보장형 4.21%에 달한다.

이러한 성과는 교보생명 퇴직연금 DB형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균형 있게 추구하는 차별화된 투자컨설팅 전략에 기반하고 있다.

원리금보장형 상품의 경우 국내 최고 신용등급(AAA) 기반의 금리 경쟁력이 우수한 상품을 중심으로 운용하고 있다. 특히 만기 3년 이상의 장기 상품 비중을 확대해 금리 경쟁력을 확보하며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원리금비보장형 상품은 자산·부채 종합관리(ALM) 기반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수익률을 높였다. 고객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정밀 진단하고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와 협력해 최적화된 투자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외부위탁자산관리(OCIO) 펀드를 통해 국내 다양한 자산운용사와 협업하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자산 운용을 지원하고 있다.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차별화된 서비스도 특징이다. 교보생명은 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운영보고회'를 도입해 분기마다 고객사의 적립금 운용 현황을 공개하고 있다. 시장 상황에 따른 투자비율 조정과 우수상품 추천 등 맞춤형 자문을 제공해 왔으며 단순한 운용 보고를 넘어 노무 또는 세제개편 등 주요 경영 이슈까지 종합적으로 컨설팅하고 있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퇴직연금은 기업의 장기 인사 전략 및 임직원 노후 자산 형성에 직결되는 중요한 제도"라며 "앞으로도 고객사별 투자 목표와 운용 여건을 정밀하게 분석해 차별화된 운용 역량과 컨설팅 서비스로 기업과 근로자 모두가 만족하는 퇴직연금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서현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