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센텔리안24 위조 제품 주의하세요"...외관으로 구분 어려워
상태바
"센텔리안24 위조 제품 주의하세요"...외관으로 구분 어려워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6.01.2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위조 제품이 온라인에서 유통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동국제약은 센텔리안24 주요 제품인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 △마데카 크림 타임리버스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 △더 마데카 크림 △멜라캡처 앰플 프로 등의 위조 제품이 일부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유통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해당 위조 제품들은 정품과 유사한 외관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이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정확한 성분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제품을 피부에 직접적으로 사용할 경우 피부에 심각한 악영향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동국제약은 현재 유통 중인 위조 제품과 정품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는 안내 자료를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아울러 오픈마켓을 포함해 온라인 유통 채널을 대상으로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위조 제품 판매자 대상 법적 대응을 통해 소비자 보호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동국제약은 지난해 6월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 △더 마데카 크림, △멜라캡처 앰플 프로 등 위조 제품이 온라인에서 유통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가품을 구별할 수 있는 안내 자료를 마련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위조 품목이 더욱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관계자는 “최근 접수되는 가품은 외관상 정품과 매우 유사하게 유통되고 있어 소비자 혼선 및 피해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소비자들은 반드시 정식 유통처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것을 요청 드리며, 동국제약은 위조 제품 및 악의적 판매자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