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크린토피아 "입주청소 서비스 론칭 1년 만에 매출 800% 증가"
상태바
크린토피아 "입주청소 서비스 론칭 1년 만에 매출 800% 증가"
  • 이설희 기자 1sh@csnews.co.kr
  • 승인 2026.02.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린토피아는 입주청소 서비스가 론칭 1년 만에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약 80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크린토피아는 성장의 핵심 동력을 가격의 투명성으로 꼽았다. 크린토피아는 현장 상태에 따라 비용이 추가되거나 이사 성수기, 주말, 손 없는 날 등에 따라 요금 변동이 큰 업계의 관행을 깨고 ‘이사·입주 청소 시, 평당 9900원’이라는 가격 정찰제를 도입했다. 예약 시 확인한 견적이 실제 서비스 비용으로 이어지는 일관된 요금 체계 형태다.
 


 
거실, 주방, 욕실 등 주거 공간별로 세분화된 표준 청소 공정을 수립하고 해당 매뉴얼을 숙지한 ‘실명제 매니저’를 배치해 현장 대응 역량도 강화했다.

본사는 서비스 수행 과정에서 표준 매뉴얼 준수 여부를 점검하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시정 조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품질 관리를 이어가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입주청소 서비스를 중심으로 빌딩·상가 등 상업시설을 대상으로 한 청소 서비스 영역으로도 운영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롯데하이마트와의 협업을 통해 2026년 2월부터 전국 롯데하이마트 지점에서 입주청소를 포함한 주거 청소 서비스에 대한 상담 및 예약이 가능하도록 운영 채널을 넓혔다.

이와 함께 고객 수요가 높은 줄눈 시공, 탄성 코트, 나노 코팅 등 전문 기술 서비스도 연내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일부 문의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제공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