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0일 오전9시30분경에 전화가와(담당자 :최**) 택배비가 5,000원인데 택배비를 안보내서 교환이 늦어지고 있다고 뚱단지 같은 소리를하며 소비자에게 책임을 전가함---교환시 택배비를 부담시키는 사례도 없음
문제점...1. 업무를 관장하는 책임자가 없고 개별적 상담원이 택배비등을 부과했다 취소했다 기준이 없음 (대충 말장난으로 책임을 회피하고 전가함) 2. 홈페이지 운영을 제 멋대로하여 소비자가 진행 상황을 모르게 해놓음 3. "[ns홈쇼핑]반품처리 완료. 해당상품은 07월13일까지 회수완료예정입니다.감사합니다." 2012.07.10 9:54 라는 엉터리 문자만 보내놓고 오늘부터 반품처리하고 택배비도 면제하겠다고 합니다 물건은 없고 교환도 안되니 책임회피를 하려다 그것도 소비자피해 고발을 한다고해서 나온 해결책입니다 댓글1
해당홉쇼핑에서의 교환상품 배송지연과 관련한 업체의 안일한 업무행태에 정말 답답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해 업체의 서비스방식과 업무형태 또는 직원의 불친절함에 대한 처리 권한은 상담기관이 아닌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단, 해당업체에 동 내용을 통보하고 시정 및 관리에 힘쓸 것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올려주신 제보내용과 같은 피해가 추후 반복되지 않도록 기사보도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모쪼록 편안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