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모든 암 환자, 비타민D 부족
상태바
모든 암 환자, 비타민D 부족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6.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암 환자는 영양상태에 관계없이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영국의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16일 보도했다.

 미국암치료센터(CTCA: Cancer Treatment Centers of America) 영양실장 캐럴린 램머스펠드 박사는 폐암, 유방암, 대장암, 췌장암, 전립선암, 난소암 환자 737명(남성 302명, 여성 435명)을 대상으로 벌인 조사에서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램머스펠드 박사는 이들을 영양상태에 따라 정상, 부족, 심한 결핍 등 3그룹으로 나누고 혈중 비타민D(25-하이드록시-비타민D) 수치를 측정한 결과, 영양상태와 체중에 관계없이 모두 비타민D가 현저히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이 조사를 시작하기 전 영양상태가 나쁜 환자들이 비타민D가 부족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비타민D 결핍이 영양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환자들의 공통적인 현상임을 밝혀냈다.

최근 비타민D가 암 억제 효과가 있다는 증거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음을 감안할 때 암 환자들에 대한 비타민D의 보충이 시급하다고 램머스펠드 박사는 지적했다.

CTCA는 미국 50개 주의 의료기관들을 연결하는 네트워크로 모든 진행성 암 환자들에 대한 종합적인 치료정보를 공급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