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코웨이, 19년 연속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수상
상태바
코웨이, 19년 연속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수상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7.1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9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제품·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이뤄 획기적인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2003년부터 올해까지 19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의 올해 수상작은 ‘AIS 정수기 3.0 IoCare’와 ‘노블 공기청정기’ 등 2개 제품이다.

AIS 정수기 3.0 IoCare는 정수 및 제빙 성능을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유해물질 총 103종에 대한 정수 성능 인증을 확보했으며 듀얼 냉각 시스템으로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해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또 UV LED 램프로 얼음 탱크 내부를 매일 자동 관리해 위생을 향상시켰다. IoT를 적용해 제품 전면 LCD 디스플레이로 날씨에 따른 적정 물 음용 온도를 안내 및 사용자별 음용량 정보를 제공한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차별화된 필터 기술력과 맞춤 공기 솔루션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허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을 모두 활용한 청정 성능과 에어클린항균필터를 통한 극초미세먼지·부유세균·바이러스 관리가 특징이다.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모션 기능으로 실내공기질 관리 효율성을 높였으며 반려동물 털과 먼지를 집중 청정하는 마이펫 모드도 기본 제공된다.

코웨이 관계자는 “기존에 없던 혁신적 고객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R&D 역량 고도화에 집중한 결과 19년 연속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IT를 융합한 신기술 연구에 매진하며 삶에 편의를 더하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