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발표에 따르면 야놀자는 매출 2888억 원을 기록해 2019년 연결기준 매출 2474억 원 대비 16.7%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09억 원을 기록, 2019년 영업손실 135억 원 대비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이같은 성과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산업이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발 빠른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솔루션 확장에 집중한 결과다.
또한 IoT,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및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여행·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Global Travel Platform) 전략을 필두로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시장 다각화를 통해 국내 1위 여행 슈퍼앱이자 글로벌 1위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으로서 연간 3천조 원 규모의 글로벌 여행·호스피탈리티 시장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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