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하이마트, 서울 월드타워점서 MWC 출품 중소·스타트업 혁신상품 전시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서울 월드타워점서 MWC 출품 중소·스타트업 혁신상품 전시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1.08.0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제2회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

지난 4월 ‘2021 세계가전전시회(CES)’ 출품작을 선보인데 이어 코트라와 진행하는 두 번째 박람회다.

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내부에 96㎡(약 30평) 규모로 별도 부스를 조성해,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코트라(KOTRA) ‘통합 한국관’에 참여했던 제품 중 10개 회사의 14개 제품을 전시한다.

MWC는 세계 최대 규모 IT 전시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올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온·오프라인 통합 방식으로 진행했다. 코트라(KOTRA)는 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4개 기관과 함께 ‘통합 한국관’을 운영했으며, 국내 64개 기업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참여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우수 중소·스타트업에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행사를 마련했다.

지난 6월 롯데하이마트는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참여한 64개사를 대상으로 체험관 참가 희망 기업을 모집했다. 제품 기술력, 시연 가능 여부 등 선정 기준으로 서류와 실물 심사를 진행했고, 10개사 14개 제품을 최종 선정했다.

행사 기간 동안, 체험관에 제품을 선보이는 회사들은 롯데하이마트 상품MD들과 함께 입점을 논의할 계획이다.

소비자는 펫존, 키즈존 등 카테고리 별로 마련된 다양한 혁신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펫존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체험존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브랜드K’(유망 중소기업제품을 위한 국가 공동브랜드) 인증을 받은 ‘㈜리틀캣’의 ‘IOT 기반 LED스마트 캣휠’ 상품이 있다.

고양이가 실제로 운동한 거리와 체질량, 소모 열량을 그래프화해 일, 주간, 월간으로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키즈존에는 ‘지니로봇’의 교육용 로봇, ‘빅토리아프로덕션’의 AR, VR기반 교육용 도서, 제품 등 IT 기술 기반 교육용 상품을 체험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박창현 상품총괄부문장은 “2021 CES 출품작을 선보였던 지난 ‘제 1회 혁신상품 체험관’에 이어 이번에는 MWC에 출품된 국내 우수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코트라와 계속 협업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중소·스타트업이 소비자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꾸준히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