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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주행성능·안정성 모두 갖춘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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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주행성능·안정성 모두 갖춘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 출시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2.06.29 10: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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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전기 SUV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

지난해 4월 중국에서 개최된 ‘2021 오토 상하이’에서 세계 최초 공개된 바 있는데 국내에 출시되는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은 여유로운 실내 및 적재공간을 갖춘 것은 물론,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탁월한 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발휘하는 동시에,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탑재되었다. 

더 뉴 EQB는 메르세데스-EQ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인 ‘진보적인 럭셔리(Progressive Luxury)’를 구현했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의 외관은 앞뒤로 짧은 오버행과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차체 비율을 자랑하며, 전면부 중앙의 삼각별이 적용된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을 장착했다. 

측면은 감각적으로 디자인된 근육질의 차량 숄더와 후면으로 갈수록 높아지는 벨트라인이 인상적이다. 기본 장착된 루프 레일을 통해 실용성을 높였으며, 후면부의 LED 테일 라이트와 수평의 LED 조명 스트립이 매끄럽게 이어지는 디자인은 차량의 폭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더 뉴 EQB는 2729mm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며, 실내 디지털 요소와 조명 등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공간 분위기를 완성했다.

더 뉴 EQB 5인승 모델의 경우, 2열 좌석 헤드룸과 레그룸이 각각 979mm, 87mm, 최대 1710 리터의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2열 좌석은 6: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며, 앞뒤로 140mm 가량 조절할 수 있어 적재 공간을 확장하거나, 뒷좌석 탑승객에게 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등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더 뉴 EQB의 실내는 2개의 10.25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확인 및 직관적인 차량 기능 조작이 가능하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에는 에너지 밀도가 높은 66.5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313 km의 주행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기의 경우 최대 100kW 출력으로, 완속 충전기는 최대 9.6 kW의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 소요된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의 앞축과 뒤축에는 각각 모터가 탑재되어 최고 출력 168kW와 최대 토크 390Nm 를 발휘한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해 가족을 위한 패밀리 SUV로서의 면모를 자랑한다.

기본으로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에는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도로에 설치된 속도 제한 표지판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조정하는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Active Speed Limit Assist), 하차 경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 등이 포함돼 쾌적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7700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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