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인입된 고객 문의사항은 약 33만 건에 달했으며, 처리율은 94.3%, 처리 건수는 약 31만 건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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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은 센터에 접수된 다양한 아이디어와 개선 의견이 회사 정책에 적극 반영되고 있으며, UI·UX 개선 방안, 그래프 노출, 자산 확인 방법 등 의견이 현업부서에 전달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안전한 투자환경 조성을 위한 고객정보보호 홈페이지를 개발 중에 있으며,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교육 및 법률·심리상담 등의 서비스 제공도 계획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고객지원센터는 빗썸 고객뿐만 아니라 가상자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방문해 가상자산에 대해 편하게 묻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곳”이라며 “자신이 투자하는 가상자산에 대해 더욱 투명하게 아는 것이 중요한 만큼 빗썸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한 투명한 거래소 운영으로 고객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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