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bhc치킨, 이마트24서 '맛초킹' 콜라보 제품 6종 출시
상태바
bhc치킨, 이마트24서 '맛초킹' 콜라보 제품 6종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7.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은 이마트24와 손잡고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컬래버레이션 제품 6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협업 제품은 맛초킹치즈치밥과 맛초킹치킨버거, 맛초킹더빅치킨삼각김밥, 맛초킹치즈김밥, 맛초킹닭다리과자, 맛초킹후랑크바다.

맛초킹은 bhc치킨이 2015년 7월 출시한 간장치킨 시리즈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약 2000만 개를 돌파하며 bhc 인기 메뉴로 자리잡았다.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맛초킹치즈치밥은 치킨덮밥을 콘셉트로 맛초킹 소스와 가라아게, 홍고추, 청양고추, 모짜렐라 치즈 등이 조화를 이루는 신개념 '치밥'이다. 치밥이란 치킨과 밥의 합성어로 치킨과 밥을 함께 먹는다는 의미의 신조어다.
 

▲맛초킹치즈치밥
▲맛초킹치즈치밥
맛초킹더빅치킨삼각김밥은 통 가라아게와 간장소스, 홍고추, 대파, 다진 마늘 등에 맛초킹 특유의 소스를 가미해 매콤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치킨 패티와 맛초킹 소스 조합의 맛초킹치킨버거와  맛초킹 특유의 양념 맛을 구현한 맛초킹닭다리과자·맛초킹후랑크바는 MZ세대 공략을 위한 제품으로 특화돼 개발됐다는 설명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MZ세대 공략을 위해 이마트24와 다시 손을 잡은 것은 지난해 bhc치킨의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이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핫 뿌링클 삼각김밥과 뿌링클치킨버거는 출시 직후 각 상품군에서 세 달간 매출 1위를 차지했고 베스트5에 매달 이름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bhc치킨은 이마트24와의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협업 상품 중 먹고 싶은 제품을 고르고 함께 먹고 싶은 가족, 친구, 연인을 태그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맛초킹 상품권과 이마트24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12일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난해 뿌링클에 이번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연이은 협업 제품 개발을 계기로 협업 마케팅을 확대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가맹점 매출을 증대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번 콜라보 제품 출시로 치밥, 김밥, 스낵, 핫바 등의 형태로 맛초킹 맛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향후 맛초킹에 대한 고객 접점이 늘어나 가맹점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MZ세대 입맛을 공략하는 다양한 맛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