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제품은 맛초킹치즈치밥과 맛초킹치킨버거, 맛초킹더빅치킨삼각김밥, 맛초킹치즈김밥, 맛초킹닭다리과자, 맛초킹후랑크바다.
맛초킹은 bhc치킨이 2015년 7월 출시한 간장치킨 시리즈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약 2000만 개를 돌파하며 bhc 인기 메뉴로 자리잡았다.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맛초킹치즈치밥은 치킨덮밥을 콘셉트로 맛초킹 소스와 가라아게, 홍고추, 청양고추, 모짜렐라 치즈 등이 조화를 이루는 신개념 '치밥'이다. 치밥이란 치킨과 밥의 합성어로 치킨과 밥을 함께 먹는다는 의미의 신조어다.
![▲맛초킹치즈치밥](/news/photo/202207/653727_240764_5029.jpg)
bhc치킨 관계자는 "MZ세대 공략을 위해 이마트24와 다시 손을 잡은 것은 지난해 bhc치킨의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이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핫 뿌링클 삼각김밥과 뿌링클치킨버거는 출시 직후 각 상품군에서 세 달간 매출 1위를 차지했고 베스트5에 매달 이름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bhc치킨은 이마트24와의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협업 상품 중 먹고 싶은 제품을 고르고 함께 먹고 싶은 가족, 친구, 연인을 태그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맛초킹 상품권과 이마트24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12일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난해 뿌링클에 이번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연이은 협업 제품 개발을 계기로 협업 마케팅을 확대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가맹점 매출을 증대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번 콜라보 제품 출시로 치밥, 김밥, 스낵, 핫바 등의 형태로 맛초킹 맛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향후 맛초킹에 대한 고객 접점이 늘어나 가맹점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MZ세대 입맛을 공략하는 다양한 맛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