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GC, 주요 계열사 ESG 활동과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GC, 주요 계열사 ESG 활동과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6.2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홀딩스)가 GC녹십자, GC셀 등 주요 계열사의 ESG 활동과 성과를 담은 통합보고서인 ‘2024 GC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 주요 내용에는 ▲헬스케어 접근성 확대 ▲고객안전·품질책임 ▲윤리·준법 ▲환경적 책임 등 4대 핵심 영역에 대한 현황이 담겼다.

보고서에 따르면 GC의 상장 계열사들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주총회 의결권 기준일과 배당기준일을 다르게 정할 수 있도록 하는 배당절차 개선 관련 내용을 정관에 반영했다.

자산규모 2조 원을 넘어 대규모법인 적용을 받는 GC녹십자는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사외이사 수를 이사 총수의 과반 수 이상으로 늘렸다.

또한 여성 이사 선임도 의무화했다. 감사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도 신규로 설치했다.

이어 보고서에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들도 담겼다. GC녹십자는 지난해 제약업계 최초로 SK E&S와 전력구매계약을 체결해 오는 2026년부터 재생에너지 전력을 공급받는다.

GC셀은 환경데이터의 투명성과 친환경 경영 추진 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환경부 환경정보공개제도에 참여했다. 또 재생에너지 전환 준비 일환으로 K-RE100에 기업 등록을 마쳤다.

GC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