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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인슈어런스,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로 영업지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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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인슈어런스,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로 영업지원 강화
  • 서현진 기자 shj7890@csnews.co.kr
  • 승인 2025.12.24 17: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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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대표 조병익)가 설계사가 고객 상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를 통해 영업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조직은 고객의 병력, 연령, 직업 등 복잡한 조건을 기반으로 보험 인수 가능 여부와 대안 상품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전문 조직이다.

언더라이팅이란 보험사가 보험 가입 희망자의 계약 승인 여부를 최종 결정하는 과정이다. 보험 가입 목적, 병력, 조건, 보험료율 등 고객의 위험도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승인·거절·조건부 승인 여부를 판단하는 프로세스 전반을 말한다.
 


토스인슈어런스는 2018년 설립 이후 보험의 설계·상담·판매 구조를 고객 중심으로 설계해 왔다는 설명이다. 상담자가 고객의 보장 상태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설계하는 구조를 구축했으며 고객 조건별로 최적의 보험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는 체계적 지원 인프라를 구축해오고 있다.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는 그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는 ▲고객 조건별 인수 가능 여부 실시간 검토 ▲대안 보험사·상품 제안 ▲보험료·보장 비교 자료의 월 단위 업데이트 ▲34개 보험사 상품의 변화 모니터링 ▲소속 설계사 대상 맞춤형 상품 탐색 등을 수행한다. 단순 참고자료 제공을 넘어 실제 고객 사례 기반으로 가장 유리한 선택지를 직접 찾아 제안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60대 여성 고객의 실손보험 가입 가능 여부처럼 설계사가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면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는 즉시 보험사별 인수 기준(방문진단 가능 여부, 검진서 제출 요건, 병력 제한 등)을 비교해 안내한다. 설계사는 여러 보험사에 개별 문의하지 않아도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번에 확보할 수 있으며 이는 상담 속도와 정확도를 크게 높이는 결과로 이어진다는 설명이다.

윤대호 토스인슈어런스 상품전략매니저는 “보험사는 상품과 인수 기준을 수시로 변경하고 고객의 병력과 조건은 모두 달라 설계사가 모든 정보를 직접 업데이트하며 최적안을 찾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개인이 아닌 조직이 해결해줌으로써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선택을 더 빠르고 정확히 안내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지속해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서현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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