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으로 해외주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별도의 홈 화면이 신설됐다. MTS 접속 시간에 따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는 국내 홈이 우선 노출되며, 이후에는 해외 홈으로 전환된다.
또한 투자정보를 전면 배치했다. 주요 증시 시황은 미니그래프와 함께 제공해 가독성을 높였고, 공모주 청약, 신규 상장종목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메뉴를 홈 화면 전면에 배치했다. 배당락이 임박한 미국주식을 비롯한 해외투자 관련 콘텐츠도 홈 화면에서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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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상품 탭은 '상품/연금'으로 개편했다. 최근 한국투자 앱에 통합 이전된 연금 관련 투자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이라는 것이 한국투자증권 측의 설명이다.
이밖에 비슷한 유형의 금융상품을 카테고리화해 선보이는 한편, 직관적인 상품 설명 문구를 곁들였다. 또한 MTS 검색 성능을 개선해 검색 속도 전반을 향상시켰고, 검색 알고리즘도 개편했다.
김관식 한국투자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이번 앱 개편을 통해 고객들의 투자 편의를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투자 플랫폼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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