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의 6월 한 달 간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레인부츠’ 검색량은 직전월과 비교해 5배 이상 증가했고 ‘제습기’, ‘건조기’ 등 여름 가전 검색량도 2배 늘었다. 롯데홈쇼핑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장마 아이템’을 대거 선보인 결과 지난달 레인부츠 주문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60%, 제습기 주문액은 30% 증가했다.
지난달 22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엘르’의 레인부츠는 26분 만에 블루, 블랙 등 인기 색상이 매진되며 방송이 조기 종료되기도 했다. 27일 ‘최유라쇼’에서 판매한 일본 칸쿄사의 ‘콘덴스 제습건조기’는 80만 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주문금액 15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도 장마철 패션 아이템을 판매한다. 9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국내에 잘 알려진 영국 레인부츠 브랜드 ‘헌터’의 레인부츠 20여 종을 현장방송으로 진행하며 11일 ‘슈슈 레인부츠’를 포함해 ‘엘르’의 여름철 신발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롯데아이몰에서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레인부츠, 우양산 등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 적립금, 카드할인 5% 혜택을 제공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