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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MTS 홈 화면 개편…"투자 편의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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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MTS 홈 화면 개편…"투자 편의성 제고"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4.07.16 11: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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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은 자사 MTS '엠팝(mPOP)'의 첫 화면인 홈화면을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삼성증권은 '엠팝(mPOP)' 홈 화면을 '오늘의 투자'와 '내 자산' 2개의 메뉴 탭으로 구분했다.

'오늘의 투자' 탭에서는 다양한 종목 정보 및 투자정보를 제공하며, '내 자산'은 고객의 총자산 현황과 함께 관심·보유 종목의 뉴스 및 리포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오늘의 투자' 탭에서 '종목순위' 상승률, 거래대금 등에 따른 실시간 랭킹을 기존 가로형 카드 방식에서 리스트 방식으로 변경했다.

신설된 '종목의 발견' 메뉴에서는 실시간 매매상위 종목과 삼성증권 주식투자 수익률 상위 1000명 고수들의 매매상위 종목 등을 제공한다.

또다른 메뉴 탭인 홈 화면 상단에는 시황 요약 등 알림 정보도 제공한다.

삼성증권은 고객편의성 제고를 위한 모바일앱 개편의 효과로 '엠팝(mPOP)'은 6월 업계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빅데이터 분석업체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삼성증권 '엠팝(mPOP)'의 6월 이용자수는 245만 명을 기록했다.

특히 홈 화면 개편 관련 고객 수용도 조사에서 투자정보 조회의 편의성과 접근성이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삼성증권 측의 설명이다.

삼성증권 디지털플랫폼 이병훈 담당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기능과 금융상품, 해외주식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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