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토스, 티몬 결제건 환불 및 취소요청 개시
상태바
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토스, 티몬 결제건 환불 및 취소요청 개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7.2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는 티몬/위메프 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결제 취소 접수 채널을 오픈했다. 

28일 오후 12시부터 카카오페이앱과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오픈됐고 티몬/위메프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내역과 함께 주문 건별로 주문내역/배송상태 등을 확인해 결제 취소를 신청하면 접수 내역을 확인한 뒤 최대한 빠르게 환불을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토스도 28일 새벽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티몬·위메프 결제건 환불 및 취소요청 접수절차 안내'를 게시했다. 

이의제기 절차 안내 공지 다음단계로 토스가 직접 결제/이용/배송 상태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고 환급을 시행한다는 내용이라는 설명이다.

토스앱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환불 및 취소요청이 가능하며 주문 건별로 주문내역과 배송상태, 이용상태 등을 파악해 최대한 빠르게 환불 및 취소 안내를 드린다는 방침이다.

네이버파이낸셜도 28일 오전부터 티몬과 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된 금액에 대해 결제 취소와 환불 요청을 받고 있다. 

간편결제 사업자 외에 토스페이먼츠와 같은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들도 티몬과 위메프 결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의제기 신청을 받기 시작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