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써머투어’는 아우디가 FC 바이에른과 함께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프리시즌 마케팅 투어 겸 전지훈련으로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했다. 특히 이번 ‘아우디 써머투어 2024’에서는 FC 바이에른이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며 친선 경기인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영국 프리미어 리그 구단 토트넘 홋스퍼와 맞붙어 경기 전부터 많은 화제가 되었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아우디 써머투어 2024’를 기념하여 다양한 고객참여 행사를 진행했다.
2일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아우디 써머투어 FC 바이에른 팬미팅‘에서 김민재, 토마스 뮐러, 그리고 콘라드 라이머가 아우디 써머투어를 기념한 스페셜 데칼 차량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FC 바이에른 홈 유니폼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아우디 Q8 e-트론 FC 바이에른 컨셉(Audi Q8 e-tron FC Bayern concept)’ 차량은 ‘트리플 레드‘ 색상이 적용되었으며 이것은 “레드” 게임의 정체성, 감성, 그리고 드라마를 상징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날 팬미팅 행사를 비롯 4일까지 진행된 ‘아우디 써머투어 라운지’에는 FC 바이에른 선수들의 라커룸 컨셉으로 꾸민 포토존과 OX퀴즈 게임 등을 운영해 많은 방문객들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또한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측 광장에서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아우디 팬 존’이 운영되어 경기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축구와 응원문화를 즐기는 새로운 경험도 제공했다. ‘아우디 팬 존’에는 스페셜 랩핑된 ‘아우디 RS e-트론 GT FC 바이에른 컨셉트’ 차량과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이 전시되었고, SNS 포토이벤트와 ‘아우디 RS e-트론 GT’의 가속성능(0→100km/h) 3.3초와 ‘아우디 Q8 e-트론’의 가속성능(0→100km/h) 5.6초를 맞추는 게임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아우디 써머투어 기념 아이템 등을 증정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