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우자조금, 한솥도시락과 한우소비촉진 MOU 체결
상태바
한우자조금, 한솥도시락과 한우소비촉진 MOU 체결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4.08.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가 6일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하 한솥도시락)과 ‘한우소비 촉진 및 한우농가 상생을 위한 ESG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우 가격이 하락해 한우농가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한솥도시락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소비판로를 개척하고, 1등급 이하 한우 정육의 가치를 홍보함으로써 한우 정육 소비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왼쪽부터) 한솥 이순호 센터장,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김대중 부위원장, 이동활 위원장이 업무협약의 성공을 기원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솥 이순호 센터장,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김대중 부위원장, 이동활 위원장이 업무협약의 성공을 기원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우자조금은 한솥도시락에서 수입육 대신 한우를 활용해 신메뉴를 출시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한다. 한솥도시락은 1등급 이하 한우 정육을 매입해 신메뉴 ‘한우함박스테이크’를 론칭함으로써 한우 소비확대를 통한 한우농가돕기 ESG 활동에 나선다.

사회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한솥도시락 기부 행사를 추진하는 등 한우소비 촉진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특히 한우자조금에서 진행하는 “우(牛)라차차 대한민국! 뚝심 보충, 한우” 캠페인에 동참해 한우 정육 부위의 가치를 홍보할 계획이다.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우가격의 하락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한우소비촉진 및 정육 부위의 가치 홍보를 도모하고자 한솥도시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우 정육 부위의 우수성이 알려지고, 한우의 소비판로가 더욱 다양해지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