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청호나이스 '은산장학재단', 고교 장학생 50명에 총 1억 원 장학금 전달
상태바
청호나이스 '은산장학재단', 고교 장학생 50명에 총 1억 원 장학금 전달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4.08.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호나이스에서 운영하는 ‘은산장학재단’이 지난 8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고 9일 전했다.
 
장학생 선발은 지난 6월 약 한달 간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신청서 접수를 바탕으로 학업성적 및 추천서 평가 등을 통해 진행됐으며 최종 선발된 장학생 50명에게 200만 원씩 총 1억 원을 전달했다. 
 
▲은산장학재단 이사장·청호그룹 회장 정휘동(첫째줄 가운데)
▲은산장학재단 이사장·청호그룹 회장 정휘동(첫째줄 가운데)
 
청호나이스는 2010년 ‘은산장학재단’을 설립해 현재까지 약 1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은산 장학재단’은 ‘나눔과 상생’이라는 재단 이사장 정휘동 회장의 이념을 바탕으로 매년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 이들이 장차 국가와 사회에 다양한 공헌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은산장학재단’은 미국에서 ‘정장학회’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6월 22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한인 문화회관에서 장학생 20명에게 총 4만달러를 수여한 바 있다.
 
한편 세계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청호나이스는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은산장학재단’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캠페인, 어린이 축제 개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등 ESG 경영 실천을 통해 경제적 가치 창출과 더불어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