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아쏘시오홀딩스, 글로벌 기업 지속 가능성 평가서 상위 15% 등급 획득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글로벌 기업 지속 가능성 평가서 상위 15% 등급 획득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9.0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 김민영)가 글로벌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로부터 실버 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국제 지속 가능 표준에 기반해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 성과, 공급망 등 지속 가능성을 평가한다.평가 항목은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 가능한 조달 등 4개로, 평가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5%), 실버(15%), 브론즈(35%) 등급을 부여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첫 평가에서 상위 15%에 해당하는 실버 등급을 받았다. 노동 및 인권, 윤리, 환경 분야 순으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환경 항목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기반으로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환경이슈에 대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침 및 목표를 확립해나가고 있다.

노동 및 인권 분야에서는 인권 및 다양성에 대한 구성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과 인권존중 문화 내재화를 위해 ▲직장 내 성희롱 예방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장애인 인식 개선 등 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육아 휴직, 유연 근무제, 패밀리데이 등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윤리 항목 부문에서는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27001인증을 획득했고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을 토대로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발행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조달 분야에서는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사회책임경영 실행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그룹 공급망 관리 프로세스를 수립했다. 지난해에는 ‘동아쏘시오그룹 공급망 관리 행동강령’을 제정해 공표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등급 획득을 통해 고객사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업 신뢰도 제고 및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해당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그룹 공급망 ESG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