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마세라티, 강남 전시장 리뉴얼 오픈…'컬러즈 오브 서울' 스페셜 에디션 공개
상태바
마세라티, 강남 전시장 리뉴얼 오픈…'컬러즈 오브 서울' 스페셜 에디션 공개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4.09.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세라티가 국내 처음으로 새로운 리테일 콘셉트를 적용한 전시장을 강남에 오픈하고, 그레칼레 트로페오 스페셜 에디션 ‘컬러즈 오브 서울’을 공개했다. 

컬러즈 오브 서울은 5세대 콰트로포르테를 디자인한 전설적인 디자이너 켄 오쿠야마의 작품으로, 마세라티와 켄 오쿠야마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다시 한번 손잡았다.

4일 마세라티 강남 전시장에서 열린 행사에서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가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국내 최초로 새로운 마세라티 리테일 콘셉트를 적용한 강남 전시장에 대해 소개했다.

 


새로운 글로벌 스토어 콘셉트를 적용한 것은 지난 7월 마세라티 코리아가 공식 출범한 이후 고객 경험 향상을 목표로 밟는 첫 행보다. 마세라티는 기존의 강남 전시장에 한국어로 ‘재단사의 아틀리에’를 뜻하는 ‘사르토리아’의 세련미와 ‘작업실’을 뜻하는 ‘오피치나’의 가공되지 않은 느낌을 접목시킨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 고객이 마세라티의 핵심 가치인 ‘이탈리아 럭셔리’와 ‘장인정신’을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평일은 100% 예약제를 기본으로 하며 주말의 경우 예약 고객을 우선으로 응대할 예정이다.

마세라티의 새로운 글로벌 스토어 콘셉트는 뉴욕 소재의 경험 디자인 회사 ‘에이트’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일반적인 전시장의 밝고 무미건조한 느낌에서 벗어나, 어두운 미술관의 조각품처럼 차량을 조명해 도심 한가운데에서도 이탈리아의 느낌을 풍기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전시장 외부에 설치된 통창 너머에는 LED로 이루어진 벽면 앞에 히어로 카 한 대를 설치했다. 실내에 들어서면 이탈리아식 음료를 제공하는 대형 ‘키친 아일랜드’가 고객을 반긴다.

실내 전반에 이탈리아의 구시가지를 연상시키는 흙빛 톤의 컬러를 적용했으며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까시나 커스텀 인테리어’가 디자인한 현대적인 가구와 진열장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벽면 진열장은 은은한 조명으로 휠 캡과 스티어링 휠을 보석처럼 비추며, 최고급 수공예 가죽 샘플도 만나볼 수 있다.

▲켄 오쿠야마 디자이너(왼쪽)
▲켄 오쿠야마 디자이너(왼쪽),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
컬러즈 오브 서울은 마세라티의 럭셔리 SUV 그레칼레 트로페오 트림을 기반으로 한국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갖췄다. 외관은 한국의 유교 정신을 구현한 것으로 여겨지는 백자와 유사한 색상인 ‘비앙코 오다체’를 적용했다. 여기에 블루 악센트를 추가해 선명한 색상으로 장식된 한국의 전통 건축물을 떠올리게 한다.

시트는 푸른빛이 감도는 화이트 컬러를 선택해 차체 색상과 통일감을 줬다. 부드러운 가죽과 알칸타라를 소재로 사용했으며, 시트 등받이와 표면은 슈퍼카 MC20 첼로와 동일한 V자형 패턴으로 장식했다. 

시트 등받이 후면과 일부 도어 트림에 파란색을 적용한 것도 색채를 강조한 한국 전통 건축물을 디자인적으로 구현한 것이다. 스티칭 또한 블루 컬러의 실을 사용했으며, 스티어링 휠과 패들 시프트 일부를 밝은 노란색으로 칠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