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CC, IR레터 발간으로 주주와의 소통·신뢰도 강화
상태바
KCC, IR레터 발간으로 주주와의 소통·신뢰도 강화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9.0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응용소재 화학기업 KCC(대표 정재훈)가 회사의 주요 성과 및 정보제공을 위한 ‘IR 레터’를 발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어 주주 및 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분기별로 지속 발행한다고 덧붙였다.

KCC는 지난해 IR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자사 홈페이지 내 IR 섹션을 구축했다. 해당 섹션에서는 ▲온라인 배당 조회 시스템 ▲주요 QnA ▲경영보고서 ▲실적 등 정보를 볼 수 있다.

IR레터에는 회사의 분기 실적과 영위하고 있는 사업영역에 대한 핵심 이슈 소개를 골자로 하고 있다.

▲KCC IR 페이지 첫 화면
▲KCC IR 페이지 첫 화면
지난해 9월 IR레터 발행한 후 내·외부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짐에 따라 올해부터는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영문버전 발행을 시작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문버전 발행 결과 외국인 투자자가 늘어나는 등 긍정적인 성과도 확인됐다. 한국 거래소 확인 결과 지난 5일 기준 외국인이 보유한 KCC주식 수량은 전년 동일 대비 약 21% 증가했다. 영문 IR 레터 발행으로 국내외 시장 및 투자자와의 신뢰도가 높아진 것으로 KCC는 판단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주주 및 투자자와의 밀접한 소통으로 신뢰도를 높임과 동시에 적극적인 IR 활동 진행을 위해 이번 IR 레터를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주주 소통을 강화할 것이며 주주의 가치를 우선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