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햇반, 라인업 강화…11월 신제품 ‘라이스플랜’ 론칭
상태바
햇반, 라인업 강화…11월 신제품 ‘라이스플랜’ 론칭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4.11.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잡곡밥, 곤약밥 등 라인업 강화에 힘쓰는 한편 오는 9일에는 CJ온스타일에서 신제품 ‘햇반 라이스플랜’을 출시한다.

햇반은 최근 2~3년간 세분화된 소비 니즈를 반영해 ‘햇반솥반’, ‘햇반 곤약밥’ 등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지만 기술적 한계로 상품화가 어려웠던 제품군을 찾아 적극적으로 개발에 나섰다. 그 결과 햇반의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68%(닐슨코리아 기준)로 상승했고 햇반 솥반과 곤약밥 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의 성장율(27%)을 기록했다.

올해는 철저한 트렌드와 소비 분석을 토대로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과 서리태흑미밥을 추가로 선보였다.

앞으로도 햇반은 집밥 전환 가속화를 위한 라인업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햇반 라이스플랜’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되는 햇반 렌틸콩현미밥+, 햇반 파로통곡물밥+를 오는 9일 오전 9시20분 CJ온스타일 '강주은의 굿라이프' 방송에서 론칭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생활 트렌드에 적합하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기 위해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다”라면서 “밥에 대한 햇반의 남다른 애정과 기술력을 결집하여 보다 다양한 집밥 선택지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