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MOU를 통해 F&B 전용몰 광동상회 내 고객참여형 플랫폼 ‘광이 프렌즈’를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에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마케팅을 도입해 소비자 혜택을 늘리면서 고객유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게이미피케이션이란 룰렛 돌리기, 동식물 캐릭터 키우기, 럭키드로우 박스 뽑기 등 각종 게임요소를 이벤트에 접목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소비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면서 일정한 보상을 통해 플랫폼 내 체류 시간을 증진시킨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에이닉과 MOU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드리고자 한다. 향후 광동제약 IP 캐릭터를 중심으로 참신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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