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MB "지금은 '생즉사 사즉생'의 각오가 필요한 때"
상태바
MB "지금은 '생즉사 사즉생'의 각오가 필요한 때"
  • 이경환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2.25 23:3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25일 "이순신 장군의 말처럼 생즉사 사즉생(生卽死 死卽生)의 각오가 필요한 때”라며 장관들에게 위기극복에 대한 자세를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취임 1주년인 이날 저녁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세계적 경제위기가 시작된 지난해 하반기보다 올해는 더 상황이 안 좋을 수도 있지만 한 가지 분명한 차이가 있다. 지난해는 예측하지 못한 채 위기를 맞았지만 올해는 최악의 상황까지 염두에 두고 있으므로 자신감 있게 대처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최근 노사민정이 자율적으로 대타협을 이끌어 낸 위대한 정신은 10년 전 외환위기 때 국민들이 금모으기에 나섰던 것보다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일자리를 나누고 고통을 분담하는 움직임이 우리 사회에 가시화하고 있어 징조가 좋다”고 기대했다.

이 대통령은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이다. 세계 여러 국가 중에서 노사민정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협력해 위기를 극복한 대표적 사례로 기록될 것으로 믿는다. 여러분도 확신을 가지고 함께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 날 난상토론에서는 국민소통과 당정청 협조체제 구축, 그리고 공무원의 마음가짐 등에 대해 집중 논의됐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웃겨 2009-02-26 06:23:43
웃겨~~~
너나 잘하세요

지나가던 개 2009-02-26 01:17:50
말은 참 잘하네..
말만 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 말만잘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