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 휴대폰 미국 '고객충성도 1위' 차지
상태바
삼성 휴대폰 미국 '고객충성도 1위' 차지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3.0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휴대폰이 2일 미국 브랜드 조사기관 브랜드키즈(Brand Keys)의 미국 소비자 대상 조사결과 휴대전화 부문에서 아이폰과 함께 고객 충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 공동 1위로 선정됐다.

   이로써 삼성전자 휴대폰은 2002년부터 8년 연속 고객 충성도 1위 업체로 선정됐다. 전 세계 휴대전화 업체 중 브랜드키즈의 최고 브랜드로 8년 연속 선정된 곳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브랜드키즈는 항공사, 호텔부터 운동화, 치약, 휴대전화까지 미국인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63개 품목 44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충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조사하는 브랜드 조사·컨설팅 기관이다.

   브랜드키즈 로버트 파시코프 회장은 "소비자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가격 등 개별 제품에 대한 개인적 선호에서 브랜드 가치로 옮겨가고 있다.이번 조사결과는 브랜드 간 치열한 경쟁에서 삼성 휴대전화가 승리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미국 휴대전화 법인 빌 오글 CMO(Chief Marketing Officer)는 "이번 최고 브랜드 선정을 통해 삼성전자 휴대전화가 소비자와 교감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게 됐다.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휴대전화와 적극적 마케팅으로 이 같은 교감을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 휴대전화 시장에서 인스팅트, 비홀드, 이터니티, 옴니아 등 다양한 신규 풀터치폰을 출시해 전체 시장 점유율 22%로 1위를 차지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