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비타민미네랄,비만과의 함수관계
상태바
비타민미네랄,비만과의 함수관계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3.05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 실패 이유는 무엇일까? 다이어트에 실패한 경험을 지닌 5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소변검사, 모발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분석한 결과 흥미로운 점이 발견됐다.

KBS1TV'생로병사의 비밀'이 5일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하거나 불균형한 상태. 비만과 비타민, 미네랄의 관계를 밝혔다.

일본 치바현 마쓰도시, 특별한 처방전으로 유명한 내과병원이 있다. 바로 하루 세 번 제공되는 '채소스프'. 병원장이자 암 전문의인 시마무라 박사도 이 스프를 통해 12kg 감량에 성공했다.

일본 도쿄, 유난히 여성 손님이 많은 한 레스토랑. 채소 위주의 자연식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그 인기비결이다. 유기농 곡물과 채소를 이용해 가능한 재료의 영양소들을 파괴하지 않는 것이 이곳의 원칙.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서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미용과 다이어트를 신경 쓰는 여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 폐경과 함께 찾아오는 변화 중 여성들의 공통적인 고민거리인 뱃살.

올해 48세의 워킹우먼 최영미씨도 지난해 5월 생리가 끊어지기 시작하면서 늘어난 뱃살 때문에 고민이다. 스포츠 댄스를 하고 식사량을 조절해도 도무지 살이 빠지지 않는다는 그녀. 식단 분석을 의뢰했더니 의외의 결과가 밝혀졌다.

채소 위주의 식사에도 불구하고 비타민·미네랄 섭취량이 권장량의 50%도 미치지 못한다는 것. 올 봄 결혼을 앞 둔 김미선씨. 150cm에 47kg으로 날씬한 체형이지만 대학 시절, 자취를 하며 불규칙적인 식사로 60kg까지 체중이 늘어났었다. 하지만 2004년, 3개월 만에 10kg 이상을 감량에 성공한 후 4년 동안 체중을 유지하고 있다. 그녀의 배고프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한다.<사진=KBS>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