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피 말리는 모터소리 매트 안고 잠을 청해?"
상태바
"피 말리는 모터소리 매트 안고 잠을 청해?"
  • 유성용 기자 soom2yong@csnews.co.kr
  • 승인 2009.03.30 08:24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유성용 기자]  대진하우징 온수매트기가 잦은 고장과 늑장 AS로 소비자의 비난을 사고 있다.

전자파가 나오지 않고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대대적인 광고로 시즌 특수를 누렸지만 정작 소비자들은 잦은 고장과 늑장 AS로 견딜수 없는 피해를 겪고 있다고 하소연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은 대진하우징 온수매트에서 물소리와 동력소리가 규칙적으로 발생해 잠을 이룰 수 없다며 제품에  원천적인 하자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보내고 있다.

부산 덕포동의 이 모(48세. 남)씨는 지난해 11월 난방비를 절약하고자 '무소음·절전형 특허제품'이라며 대대적인 광고를 하고 있는 대진하우징 온수매트를 옥션에서 24만8000원에 구입했다.

하지만 구입한지 3개월도 채 안된 온수매트에서 물소리와 동력소리 등이 심하게 발생해  잠을 잘 수 없었다. 피를 말리는 소음이었다.매트의 소음은  20~30분 간격으로 규칙적으로 발생해 견딜 수없는 지경이었다. AS받고자 했지만 판매자는 연락두절 됐고, 옥션을 통해서야 겨우 겨우 새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었다.

이 씨는 "새 제품으로 교환받았음에도 열흘이 못가 또다시 소음이 똑같이 발생했다"며 "사용할 수 없는 애물단지 온수매트와 늑장 AS, 판매자 연락두절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하소연했다.

서울 여의도동의 최 모(남. 49세)씨도 이 씨와 같은 피해를 호소했다. 그는 "온수매트에 대한 동일 고장 사례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운을 떼며 "판매자가 올린 화려한 광고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심지어 사용 후기 조차 믿지 말라"고 당부했다.

수원 화서2동의 최 모(여. 33세)씨는 대진하우징 온수매트에 대해 "제품에 대한 충분한 검증절차 없이 판매 시즌을 놓치지 않고자 무리하게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 불만이 증폭된 것 같다"고 피력했다.

이에 대해 옥션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늑장 AS와 함께 연락두절된  판매자들 때문에 불만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 씨에게는 사과와 함께 동일 제품으로 교환해 드리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온수매트 하자와 늑장 AS에 대한 불만사례가 많아 판매자에게 경고 조치를 내렸다"며 "해당 제품에 대한 동일 클레임이 다시 한 번 발생할 경우 판매 자격을 영구 정지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들이 주장하는 온수매트 제품하자에 대한 진위를 파악해 옥션 카테고리에서 빼는 것도 검토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매트 제조업체인 대진하우징 관계자는 "작년 12월 불만제로 방송여파로 매트업계에 칼바람이 불었고, 협력업체들이 견디지 못해 부도를 내는 바람에 부품조달에 문제가 생겨 원활한 AS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대진하우징의 AS정책은 신제품 1:1 맞교환"이라며 "새로 선정한 협력업체로부터 부품을 조달해 4월10일까지 AS처리를 완료할 계획"이라 밝혔다.

소비자들에 대한 AS안내가 미흡했던 점에 대해 "판매신장률 둔화와 매출급감에 따른 내부사정으로 인력이 감축돼 여의치 않았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숙희 2009-03-30 10:46:00
여기 연락두절 맞네요...
벌써 이주전부터 연락하고 있는데, 연락이 안되고 있어요.
a/s 신청하기에 올려도 아무 연락도 없고요.
전화하면 계속 통화중 신호만 나고요. 이 회사 망했나요?
망한게 아니라면 연락주세요~~~~~
물이 줄줄 새고 있어요.

최대홍 2009-03-30 12:56:21
이 회사 정말 이래도 됩니까?
AS 사이트에 아무리 올려도 전화 한번 없습니다. 손가락만 아파요.
하루 종일 전화해도 전화 거의 안됩니다. 다음주 어쩌구 하면 믿지 마세요. 다음주가 되면 또 다음주 라고 말합니다. 그 다음주는 또 다음 주라고 말하고요. 동일 상품을 버젓이 팔고 있으면서 부품이 없다고요??
차라리 있는 그대로 솔직히 했으면 합니다.
사람 죽고 사는 일도 아닌고 소비자가 뭔 죄가 있어 이 난리를 치룹니까?

이해심 2009-03-30 13:12:47
저도 지난주부터 하고 있는데
받을 생각을 안 하네요...

김은희 2009-03-31 10:48:08
정말 화가나네요..
처음 사용한지 일주일도안되서 기계가 터져서 새것으로 교환을했습니다.시간이지나도 소음은 사라지질않더군요.그리고 물소리가 심해서 또 터질까봐 조마조마했는데 자기전에 분명히 작동하던 기계가 일어나보니 작동이안되네요..;;; 전화해도 통화중이라는말만나오구..정말 짜증이납니다.

슈슝 2009-05-16 01:25:02
웰빙온돌방온수보일력(무동력)이라니? 소리때문에
고객센타 계속 불통입니다. 7개월사용했는데 6번 고장 났습니다. 한두달에 한번꼴로 고장나는 샘이지요.... 1년안에 같은 고장은 a/s를 받았다면 반품처리 가능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선 택배 보낼때 운송장번호같은 것으로 증거자료를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