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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피해Q&A]세차 중 파손된 차량 피해 보상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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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피해Q&A]세차 중 파손된 차량 피해 보상 요구
  • 임기선 기자 suni3039@csnews.co.kr
  • 승인 2012.01.04 08: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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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자동세차 중 차량의 앞 유리에 흠이 생기고 백미러가 깨지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사업자는 세차 기계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며 소비자가 세차 중 차량을 움직여서 발생한 사고이므로 보상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소비자의 주장이 인정되면 수리비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우선 현장조사 등을 통하여 사건 발생의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건의 발생원인을 명확하게 입증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업자와 소비자가 수리비를 과실의 정도에 따라 나누어서 부담하는 등의 방법으로 합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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