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IBK기업은행, 수석부행장에 박춘홍 부행장 임명
상태바
IBK기업은행, 수석부행장에 박춘홍 부행장 임명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4.01.2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신임 수석부행장(전무이사)에 박춘홍 부행장이 승진 임명됐다고 21일 밝혔다.

박춘홍 수석부행장은 기업고객본부와 경영지원본부 부행장을 역임하며 탁월한 기획력과 업무추진력으로 직원들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얻고 있으며, 내실경영을 통한 지속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적임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982년 입행 이후 줄곧 충청지역 영업현장을 누빈 영업통으로, 2009년 충청지역본부장 시절엔 한동안 중위권에 머물던 지역본부를 경영평가 최우수 본부로 끌어올리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기업은행 수석부행장은 은행장 제청으로 금융위원회가 임명한다. 조준희 전 행장의 입행 동기인 김규태 전무(수석부행장)이 퇴임하면서 박 부행장이 대신하게 됐다. 이밖에 부행장이었던 권 행장의 취임과 IBK캐피탈 대표이사로 취임한 유석하 전 부행장 자리도 새 임원으로 채워졌다.


▲박춘홍 IBK기업은행 신임 수석부행장


신임 부행장은 지난 인사에서 본부 조사역으로 발령낸 김성미, 김도진, 시석중 전 지역본부장이 임명됐다.

기업은행 역사상 두 번째 여성 부행장 탄생으로 관심을 모은 김성미 신임 개인고객본부 부행장은 공단형 여성지점장 1호 출신으로, 뛰어난 영업력은 물론 특유의 섬세함과 감성경영이 돋보이는 인물이다. 

김도진 신임 경영전략본부 부행장은 비서실, 종합기획부 등 본부 주요 부서와 영업점을 두루 거치며 폭 넓은 안목과 기획능력 및 대외 교섭력 등을 인정받고 있다. 시석중 신임 마케팅본부 부행장은 강남기업금융센터장과 기업고객부장 등을 역임하며 진취적이고 추진력이 뛰어난 중소기업금융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이밖에 ▲글로벌·자금시장본부 안동규 ▲IB본부 조희철 ▲리스크관리본부·금융소비자보호센터 양영재 ▲여신지원본부 이상진 ▲경영지원본부 임상현 등 부행장 전보도 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윤주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