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CJ제일제당 해찬들, 된장시장 공략 강화..'시골된장' 등 출시
상태바
CJ제일제당 해찬들, 된장시장 공략 강화..'시골된장' 등 출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4.04.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해찬들이 30일 ‘시골된장’과 ‘명품 시골된장’을 연이어 출시하며 된장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시골된장’은 국내 대형 브랜드 제품 최초로 청국장이 함유된 된장이다. 된장찌개를 잘하기로 유명한 상당수 맛집들이 된장과 청국장을 함께 넣어 찌개를 만든다는 점에 착안했다. 청국장이 들어있지만 청국장 특유의 향은 줄이고 풍부한 맛을 살려 찌개를 끓일 때 맛의 깊이를 더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명품 시골된장’은 된장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전통 방식으로 만든 한식 메주 98%를 바탕으로 콩, 정제소금과 주정 이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았다. 특히 지난 2008년부터 전국 각지의 전통장과 메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발전시킨 전통 메주 발효방식을 적용한 제품이다.

국내 된장 시장은 약 610억 원 규모이며 CJ제일제당 해찬들이 45.8%의 점유율로 12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라있다.

CJ제일제당 해찬들팀 김석기 브랜드매니저는 “해찬들 시골된장 2종은 그동안 대형 브랜드 된장이 제대로 구현하지 못했던 집된장 고유의 맛을 최대한 살린 제품”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해찬들 ‘시골된장’의 가격(대형마트 기준)은 1kg제품이 8천 원이고 ‘명품 시골된장’은 900g 제품이 8천900원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