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폭우에 강행된 '컬러런코리아' 불만 폭주, 환불 가능할까?
상태바
폭우에 강행된 '컬러런코리아' 불만 폭주, 환불 가능할까?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6.07.21 08:37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컬러런 코리아’에 대한 소비자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행사 당일 진행이 어려울 만큼 많은 비가 쏟아졌음에도 환불 요구를 차단하고 무리하게 행사를 강행했다는 지적이다.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도 지난 3~ 4일간 컬러런 코리아의 미흡한 행사 진행 및 환불에 불만을 제기한 소비자 민원이 272건이나 쏟아졌다.

비가 쏟아져 행사가 취소될거로 생각해 출발조차 하지 않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환불을 요구하는 내용이다. 구간마다 색색깔의 분말이 뿌려지는 컬러런 마라톤의 특성상 비로 인해 제대로 즐길 수 없었다는 불만도 있다. 

대전시 유성구에 사는 김 모(남)씨는 “참가자들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고 아무런 대응도 하고 있지 않다”며 사과와 조속한 환불 조치를 요구했다.

현장에서 일부 환불접수를 받기도 했지만 공지가 아닌 SNS를 통해 소식을 접하게 돼 소비자들의 화를 돋웠다.

234.jpg
▲ 소비자고발센터에 접수된 민원들.

일반적으로 이런 경우 행사가 진행됐다면 환불을 요구하긴 어렵다.

업체 측이 공지사항에 
“비가 와도 우리는 5km 휴가를 떠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페이스북과 이메일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라고 고지했기 때문이다.

환불과 관련된 내용은 업체 공지와 이용약관, 동의 서약서 등에 따르게 된다. 소비자가 임의로 판단해 참석하지 않았다면 개인사정으로 인한 불참으로 밖에 볼 수 없다.

다만 업체에서 환불을 약속한 경우는 다르다.

당일 행사장에서 환불을 요구하는 사람들에게 IMG코리아 측이 환불을 약속했기 때문에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한다. 환불을 약속한 것 자체가 이번 행사가 컬러런 마라톤의 정상적인 취지와 맞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한 셈이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행사를 기획하고 총괄한 IMG코리아 측과는 연락이 닿지 않았다.

공식후원사였던 제주항공이 뭇매를 맞고 있다. IMG코리아가 운영을 총괄하고 제주항공은 
후원사로 참여했을 뿐이지만 소비자들이 책임을 묻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갑작스런 사태에 제주항공 측도 당황스럽다는 입장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ㅆㅑㅇ 2016-07-28 10:34:02
직원 이휘범은 물론 위에 김이사라는 인간 번호도 알아내서 가지고 있는데 개뿔 전부 ARS로 돌려놔서 통화도 안됩니다. 제 주변에 환불 받으신 분이 계시는데 지난 22일날 저녁에 환불 처리 됐답니다.
이것들이 아주 슬쩍 묻어서 덮으려고 하나본데 쓰레기도 상 쓰레기가 따로 없네요.
못되먹어서라도 꼭 받아내야겠어요!

내년에도컬러런할거냐 2016-07-23 10:27:40
오늘 환불 메일이 왔는데 가관이더군요. 당일날 현장에서 물품 반납다했는데, 물품을 택배로 보내면 물건확인후 환불처리해준다구요. 이미 물품 반납해서 보내줄 물품이 없는데 이게 무슨 황당한 경우인지. 학교 축제만도 못한 일 처리. 이게 월급받고 일하는 회사 맞나 싶네요. 아, 월급을 안주나? 무료봉사도 이것보단 잘하겠지만요.

코비동생 2016-07-22 17:05:45
open.kakao.com/o/gnJmwRl


현재 컬러런 환불못받아서 이도저도 못하는 분들끼리 만든 오픈톡방입니다.

환불관련해서 정보와 해결책등을 공유하고자 하는 톡방이니 모두 들어오시면 좋겠습니다!!

4만5천원이 아까워서보다 괘씸해서 꼭 받아내고싶네요.

쓰레기컬러런 2016-07-21 19:42:58
옥션에 계속적으로 항의후 오늘 컬러런코리아 직원 이휘범 과 통화했습니다
아직까지 언제 환불처리될지 모르고
문의는 무조건 이멜통해서하라하네요
기획사 주소 연락처도 못가르쳐주고 그냥 기다리라고하네요
현장에서는 이번주까지 환불처리해준다고 해놓고
컬러런 코리아 진짜 개쓰레기네요

2016-07-21 19:36:38
컬러런이라는 큰 축제의 대처가 이따위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