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T DS, 클라우드 플랫폼 '데브팩(devpack)' 서비스 확대
상태바
KT DS, 클라우드 플랫폼 '데브팩(devpack)' 서비스 확대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6.09.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그룹의 IT 서비스 및 오픈소스 전문기업 KT DS(대표 김기철)는 기업 고객 대상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데브팩(devpack)’을 개인 고객까지 확대 서비스한다고 6일 밝혔다.

KT DS의 ‘데브팩(devpack)’은 국내 기업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PaaS)다.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서버, 스토리지 등의 인프라를 별도로 구축할 필요 없이, 개발 요소들을 웹에서 쉽게 빌려 쓸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까지 가능하다.

new-[KT DS사진자료03]KT DS '데브팩' 서비스 사용 절차.jpg
개발자는 ‘데브팩’을 통해 개발 및 운영 환경을 간편하게 구성, 과거 인프라 구성 및 관리에 소요되던 시간을 최대 41%까지 단축할 수 있다. 가격도 국내 시장에 출시된 글로벌 IT 기업 대비 최대 65%까지 저렴하다.

초기 접근 및 적용이 쉬운 ‘데브팩’의 특성은 출시 이후 개인 고객의 지속적인 수용 요청으로 이어졌다. 특히, 스타트업과 벤처 기업, 개인 개발자 등의 니즈가 높았다.

이번 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개인 고객도 엔터프라이즈급 파스(PaaS, Platform as a Service) 서비스를 신용카드 결제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데브팩(devpack)’은 KT DS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사이트인 ‘클라우드팩’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회원 가입 시 1개월 무료, kt 유클라우드 비즈 상품 10%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가격은 1기가바이트(GB)당 2만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