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학습지 관리 약속으로 3년 장기 계약 유도하고 '나몰라라'
상태바
학습지 관리 약속으로 3년 장기 계약 유도하고 '나몰라라'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6.10.04 08:37
  • 댓글 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 계약 학습지에 가입한 소비자가 약속받은 '학습관리'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해지하려고 해도 위약금이 200만 원에 달해 발만 동동 구르는 상황이다.

업체 측은 학습관리는 별도의 프로그램이지만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도 가입 당시 판매원과의 개인적인 약속일 뿐 공식적인 내용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장기 계약 학습지의 경우 가입성사를 위해 무리한 약속이 현장서 이뤄지면서 소비자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다.

전남 순천에 사는 박 모(여)씨도 웅진북클럽에 가입했다가 약속과 다른 시스템에 해지하려 했으나 과도한 해지 비용 때문에 고민 중이다.

지난 2015년 5월경 4살 된 자녀를 위해 웅진북클럽에 가입했다는 박 씨. 상담 당시 꾸준하게 아이의 학습 관리를 해주겠다는 북큐레이터의 약속이 있었기 때문이다.

3년 약정으로 매월 11만9천 원의 이용료를 내고 시작했지만 아이는 북패드를 보려고도 하지 않았다. 엄마인 박 씨가 지도하려 했으나 사용법을 잘 몰라 이용료만 나가는 상황.

당시 학습 관리를 해주겠다던 큐레이터는 처음 학습패드 사용법만 알려준 뒤 연락이 닿지 않더니 이내 회사를 그만뒀다는 이야기를 듣게 됐다. 고객센터에 불만을 표하고 해지하겠다고 했으나 관리국으로 메모를 남겨두겠다는 말 뿐 자기 담당이 아니라며 대답을 회피했다는 게 박 씨 주장이다.

여전히 아무런 관리도 받지 못한 상황에서 매월 이용료가 빠져나가자 최근 다시 해지를 문의했으나 200여만 원의 비용 납부를 요구 받았다. 학습패드 할부금과 콘텐츠 이용료, 1년에 4차례 정도 받은 전집에 대한 비용이라는 것.

박 씨는 "학습 관리를 해준다고 해 가입했는데 아무런 도움도 받지 못한 상황에서 위약금 때문에 해지도 못하고 있다"며 "고객센터와 지국 어느 곳도 책임져 주고 있지 않다"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웅진북클럽 관계자는 "박 씨가 가입한 프로그램은 학습관리가 포함되지 않는 상품"이라며 "당시 북큐레이터가 정기적이진 않지만 몇 차례 방문해 학습관리를 도와준 것으로 확인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담당자가 그만둔 상황이어서 지국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학습패드 활용법 교실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등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고합시다 2017-01-26 09:38:40
신고하고싶습니다 억울하고 이거 완젼불법아니에요? 다똑같네요 관리해준다하더니 그만두고 돈만내고있습니다 웅진북클럽 정말 짜증나요

웅진비추비추 2017-06-05 20:29:19
저도 위약금때문에 쌩돈 2년동안 나가고있는 사람입니다 문득 생각날때마다 왕짜증에 어쩌다 웅진같은거랑 엮였나 한탄하기도합니다 ㅠㅠ

나쁜웅진 2017-05-12 17:26:03
저도피해자입니다!!!도시락싸들고다니면서말리고싶습니다ᆞ절대하지말라고ᆞ ᆞ
할말이너무길어서ᆞ ᆞ답답해서ᆞ 적을수가없을정도로 황당합니다ᆞ
사기꾼ᆢ인듯ᆢ 합니다ᆞᆞ 세상ᆢ무섭네요ᆞ

이화아로미 2017-05-16 13:53:11
저도 그랬어요
4백이 넘는 금액을 내놓고 해약도 안된다면서 해주는것은 하나도 없네요
돈만 받먹네요.관리 하나도 절대 없었어요.가입할때만 집에 와보더니 그다음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선생님이 어떻게 배정되는지~~절대 연락없어요
본사에서 2년이 넘었는데 전화했더니 해지도 안된다며 갑질 하네요
억울하네요
윗분처럼~~저는 웅진 비추천정도가 아니라 말리고싶어요

웅진 완전비호감 2017-08-08 22:02:46
웅진북클럽 계약전에는 온갖사탕발림으로 계약하게끔 해놓구서 계약후에는관리제대로 해주진않는다ᆞ
사기꾼 무슨 피라미드 회사같아요
책만팔고 그이후에 나몰라라
돈만 내버리는 노예계약
선생님방문수업해준다는 약속해놓구서 계약하니 관리는 무슨~~!!!
자기영업실적에만 올인하는담당자들!!
그이후엔 관리 제대로 해주지않는다
너무나 화가나 몇개월안있다 해약했다ᆞ
이백만원넘는 위약금물어야했다ᆞ
웅진북클럽 계약하고자하는 지인들께는 제가 말립니다ᆞ같은돈이면 아이 학원이나 다른 학습지하는게 더낫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