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유플러스, “KB금융그룹 포인트로 통신비 결제 가능”
상태바
LG유플러스, “KB금융그룹 포인트로 통신비 결제 가능”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7.01.3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와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 메이트(Liiv Mate)’에 통신요금 결제서비스, O2O 서비스, 크라우드 펀딩 등의 통신 기반 서비스를 출시했다.

리브 메이트는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 기반으로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KB금융그룹 내 7개 계열사의 멤버십을 통합적으로 적립할 수 있는 멤버십 플랫폼이다.

크기변환_0201 KB금융그룹 포인트로 통신비 결제 가능해졌다(세로).jpg
고객은 금융 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로 휴대폰, 인터넷, IoT, IPTV 등 모든 통신 상품들의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십 원 단위의 포인트 잔액은 사용처가 제한적이었는데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 고객이 선택한 결제수단과 함께 통신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요금제 변경, 휴대폰 구매 등 단말기 전반에 대한 궁금증이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LG유플러스 고객센터의 리브 메이트 전용 상담 창구 직통번호로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은 포인트를 이용해 U+비디오포털 콘텐츠 이용과 국내 유명 O2O서비스, 메이저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O2O 서비스 이용요금도 결제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미미박스(뷰티), 야놀자(숙박), 와이퍼(손세차), 띵똥(숙박), 대리주부(가사도우미)와 같이 국내를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O2O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리브메이트에서 한번에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향후 TLX PASS(헬스), 풀무원 잇슬림(다이어트 도시락) 등 O2O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