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17일 63컨벤션센터(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열린 ‘차세대 수소전기차 미디어 설명회’를 통해 그룹 차원의 ‘친환경차 개발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이광국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현대차는 전기차를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전략의 중심축으로 둘 것”이라며 “전기차 뿐만 아니라 궁극의 친환경차인 수소전기차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020년 전세계 친환경차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크기변환_사본 -IMG_2051.jpg 크기변환_사본 -IMG_2051.jpg](/news/photo/201708/520104_160878_1855.jpg)
현대차그룹은 우선 하이브리드(H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라인업 강화에 주력한다. 2011년 독자 개발해 운영 중인 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TMED)을 기반으로 4륜구동, 후륜구동 등 다양한 형태의 시스템을 개발해 현재 중형, 준중형 차급 위주의 라인업을 SUV, 대형 차급으로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전기차 및 수소전기차의 성능 향상에도 더욱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1회 충전 주행거리 191km로 도심 주행에 적합한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성공적으로 출시, 전기차 보급 확대에 힘써온 현대차그룹은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통해 구현한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바탕으로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 개발에 주력한다.
단계적으로는 2018년 상반기에 1회 충전으로 390km 이상 주행 가능한 소형 SUV 코나 기반의 전기차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어 향후 1회 충전으로 500km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 개발한다는 목표다.
![현대차그룹 친환경차 추진계획.JPG 현대차그룹 친환경차 추진계획.JPG](/news/photo/201708/520104_160877_1754.jpg)
수소전기차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연료전지시스템의 소형화, 경량화, 고출력화 등 상품성 향상을 추진한다. 향후에는 세단 기반의 수소전기차도 선보여 수소전기차 대중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차세대 수소전기버스 또한 올해 4분기에 공개하고, 내년 초 고객들이 직접 수소전기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