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물을 빼기 위해 배추를 꺼내보니 배추가 너무 작았으며 속도 노란잎이 몇개없고 푸른 잎이 반이상 차지하였으며 제일 질긴 푸른 겉잎도 떼지않고 절여놓고 잎이 상한것도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하였더니
올해 제가 주문한 하이베타배추가 좋지않아서 다른 종자로 권유를 많이하였다면서 간혹 그 권유를 빠트린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면서 사진을 보내보라고 해서 보냈는데 연락도 없고 우린 김장 할려고 준비를 다 해뒀는데..몇번 다시 전화한 끝에 연락이 되어서 항의를 하였더니 배추는 문제가 없다면서 저더러 안 좋은 배추만 사진 찍어서 보냈다고 오히려 짜증을 내더니 전화를 일방적으로 끊어버리더라고요.
배추를 못 먹는걸 떼내어 보니 한박스 가까이 나왔습니다.(19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