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와치스타'등 3개 사기쇼핑몰 '소비자 주머니' 턴다
상태바
'와치스타'등 3개 사기쇼핑몰 '소비자 주머니' 턴다
  • 장의식 기자 jangeuis@consumernews.co.kr
  • 승인 2007.01.12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금 결제" "대폭 할인" 등을 내세운 사기쇼핑몰이 연초부터 또 소비자들을 울리고 있다.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는 12일 명품 이미테이션 시계를 판매하는 '와치스타'(www.watchstars.com), 유명 가전제품과 보드복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7market'(www.7market.co.kr)과 '보드나라'(www.boardnala) 등 3개쇼핑몰에 대해 신뢰성에 문제가 있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쇼핑몰 '와치스타'의 경우 서버를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접근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상거래센터에서 해당사이트에 대한 사업자정보 확인 결과 "통신판매신고번호와 사업자 등록번호, 사업장소재지 모두 타인의 정보를 도용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특히 "해당사업자와는 연락이 안 되는 상태로 현금 결제 만을 받는 등 사기업체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또 '7market'과 '보드나라'의 경우도 "대폭할인 · 현금결제"등을 내세운 전형적인 사기쇼핑몰의 형태며 사업장 소재지 확인결과 주소도 허위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관계자는 "피해를 당한 소비자들은 전자상거래센터 홈페이지(http://ecc.seoul.go.kr)와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