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국내 최고 속도 '초스피드 HSDPA폰' 나온다
상태바
국내 최고 속도 '초스피드 HSDPA폰' 나온다
  • 최영숙 기자 yschoi@consumernews.co.kr
  • 승인 2007.02.2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본격적인 3세대(3G) 전국망 시대 개막을 맞아 가장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기존보다 2배나 빠르게 지원하는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폰을 출시하며 3G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

LG전자(www.lge.com)는 28일 국내 최초로 최대 3.6메가비피에스(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초스피드 HSDPA폰(모델명:LG-KH1300)’을 KTF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속도는 3메가바이트(MB)의 MP3 노래 한 곡을 7초 내에, 40MB의 뮤직비디오 파일 한 개를 1분 30초 안에 내려 받을 수 있는 수준이다. 기존 HSDPA폰의 최고 속도는 1.8Mbps다.

이 제품은 2.5세대(CDMA2000 1x) 휴대폰(144Kbps) 보다 25배 빠르게 데이터를 내려 받을 수 있어 영상통화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등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WCDMA(광대역부호분할다중접속) 로밍이 가능해 일본, 대만, 홍콩, 독일, 이탈리아, 호주를 비롯한 21개국에서 통화와 문자 송수신을 이용할 수 있으며, 6월까지 로밍국가를 47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영상 통화와 영상 채팅시 다양한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전송이 가능해 상대방과 재미있게 통화할 수 있다.

또 영상 통화 중에 다양한 대체 영상을 삽입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저조도 화질 적용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통화할 수 있다.

초스피드 HSDPA폰은 리얼그룹의 아카펠라 화음, 벨소리, 효과음을 적용했으며 리듬쿠킹, 펌프잇업 등 128화음의 뮤직 게임을 내장하고 있다.
    
    
이 외에도 멀티태스킹, 텍스트 뷰어, MP3 플레이어, 130만 화소 카메라, 이동식 디스크와 통장 정보, 신용 카드 정보를 담을 수 있는 비밀 수첩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가격은 40만 원대.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부 황경주 상무는 “가장 빠른 속도의 HSDPA폰을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진정한 3G 서비스의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LG전자는 최첨단 휴대폰 기술력과 킬러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급성장하는 국내 3G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