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현대차 세계100대 브랜드 선정..19.69위
상태바
삼성전자.현대차 세계100대 브랜드 선정..19.69위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9.1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국제적인 브랜드 컨설팅업체가 선정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18일 영국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세계 100대 브랜드 가치 평가 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작년보다 2계단 상승한 19위에 올랐고 현대자동차는 3계단 상승해 69위로 랭크됐다.

이들 두 회사의 브랜드 가치는 각각 175억1천800만 달러와 46억400만 달러로 집계됐다.

두 회사의 순위 상승과 관련,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각각 LED TV와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를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해 고객들의 기대를 만족시켜 온 것이 주요인이라고 인터브랜드는 분석했다.

상위 5개 브랜드는 코카콜라(687억3천400만 달러), IBM(602억1천100만 달러), 마이크로소프트(566억4천700만 달러), GE(477억7천700만 달러), 노키아(348억 6천400만 달러)가 차지했다.

인터브랜드는 미국 경제 주간지 `비즈니스 위크'와 함께 매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2009년 주요 브랜드 순위

순위(작년순위) 브랜드 국가 브랜드가치(단위:100만달러)
1(1) 코카콜라 미국 68,734
2(2) IBM 미국 60,211
3(3)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56,647
4(4) GE 미국 47,777
5(5) 노키아 핀란드 34,864
6(8) 맥도날드 미국 32,275
7(10) 구글 미국 31,980
8(6) 도요타 일본 31,330
9(7) 인텔 미국 30,636
10(9) 디즈니 미국 28,447
19(21) 삼성 대한민국 17,518
69(72) 현대차 대한민국 4,604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