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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 투성이 포드車 내가 왜 샀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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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 투성이 포드車 내가 왜 샀을까?"
딜러 선인자동차 등 횡포...구입 5개월간 한달이상 정비공장 신세
  • 백상진 기자 psjin@consumernews.co.kr
  • 승인 2006.12.04 07:58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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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포드(Ford) 자동차의 공식 딜러인 선인자동차(주)와 포드세일즈코리아가 부품 등에 결함이 많은 차를 팔고도 고객에게 무성의한 태도로 일관해 소비자의 분노를 사고 있다.

    또 이들 포드차 한국 판매법인은 유명 브랜드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동일한 결함을 가진 모델들을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피해가 우려된다.

    자영업자인 이순복(47·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씨는 지난 6월 20일 링컨LS 승용차 신차를 운용리스로 구입했다.

    7월 10일쯤 차량의 현저한 출력 감소로 인해 변속 시 심한 충격과 노킹현상, 등판가속시 굉음과 연료과다 소비, 100~110km 고속주행시 충격 등이 발생해 수원 소재 포드 정비사업소를 방문했다.

    정비사업소는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따른 문제일 수 있다”며 “국내 휘발유는 옥탄가가 떨어지니까 고급 휘발유를 주유해 좀 더 운행을 해보라”고 답변했다.

    정비사업소의 말대로 고급 휘발유를 넣은뒤 계속 운행하였지만 날이 갈수록 증상이 심해졌다.

    8월 17일 영업사원과 함께 서울 본사직영 정비사업소를 찾았다. 문제점을 이야기하자 컴퓨터 테스트 및 시운전 후 수리를 해야 하므로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이에 영업사원에게 자동차 키를 맡겼고, 본인의 해외출장기간(8월 19~24일) 정비해주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귀국해 보니 정비는 끝나지 않아 9월 12일이 되어서야 차량을 인도받았다.

    그 후 10여일이 지나자 똑같은 증상이 더욱 심해졌다.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 한달간 수리를 받았다.

    그러나 11월 3일부터 같은 증상이 또다시 발생, 강력하게 항의하자 선인자동차와 포드세일즈코리아 관계자는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괜찮을 수 있다”며 프로그램 설치를 제안했다.

    차량을 도저히 운행할 수 없어 11월 8일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했지만 10여일이 지나자 똑같은 증상이 반복됐다.

    11월 20일 본사 정비사업소를 또 방문해 차량증상에 대한 조치를 요구하자 정비담당과장은 “현재로는 대책이 없으니, 정유회사가 직영하는 주유소에서 고급 휘발유를 넣어보고 결과를 보자”고 말했다.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답변에 격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씨는 “이같은 문제점이 발생해 40여일이나 정비를 받았는데도 프로그램의 충돌이지 중대한 부품 결함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고급 휘발유를 주유하고 그 결과를 검토하자는 무책임한 답변만 하고 있다”고 분개했다.

    그는 또 “동일한 문제점이 발생한 다를 차주를 정비사업소에 만났고, 상당기간이 지났는데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는 정비사의 이야기를 들었다”며 “현재도 동일 차량을 판매하고 있어 다른 피해자가 속출할 가능성이 많다”고 우려했다.

    이 씨는 이 사실을 1일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 제보해왔다. 또 건설교통부 홈페이지와 한국소비자연맹에도 신고했다.

    이에 대해 선인자동차 관계자는 "차가 예민하고, 프로그램 이상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미국에서 프로그램 4개를 가져와 맞는 것으로 교체하고, 지난 주말 정비과장과 공장장이 고급 휘발유를 넣어 시험운행을 했다. 전혀 문제가 없었다. 고객님이 그동안 속이 너무 상해 차량 교환을 요구하고 있지만 중대한 결함은 아니므로 보상을 할 수 있지만 교환은 어렵다. 고객에게 잘 설명드리고 차를 인도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현행 ‘소비자피해보상규정(2006-36호)’에 따르면 주행 중 안전과 관련해 중대한 결함이 한 달 안에 2회 이상 발생할 경우 또는 12개월 안에 안전과 관련한 중대한 결함이 4회째 발생하거나 누적 수리기간이 30일을 초과하면 전액 환급토록 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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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노랑 2006-12-04 08:37:39
미국 차가 그렇지뭐 그래놓고도 지네 차 안산다고 발광을 떠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