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허태수씨, GS홈쇼핑 대표로 승진
상태바
허태수씨, GS홈쇼핑 대표로 승진
  • 연합뉴스 master@yonhapnews.co.kr
  • 승인 2006.12.2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홈쇼핑 허태수(49) 부사장이 21일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오너 경영체제를 갖추게 됐다.

    GS홈쇼핑은 이날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이사회를 열고 허태수(49)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승진시키는 등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허 신임 사장은 허창수 GS홀딩스 회장의 넷째 동생으로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경영학석사(MBA) 과정을 마치고 1986년 컨티넨탈 은행에 입사했다.

    어빙 은행을 거쳐 1988년 LG투자증권에 입사한 그는 국제금융부문 이사와 런던법인장, IB사업부장 상무 등 주로 금융 쪽에서 경험을 쌓아왔으며 2002년 GS홈쇼핑으로 옮겨와 전략기획부문장 등을 지냈다.

    허 신임 사장의 승진인사는 최근 허창수 회장의 셋째 동생인 허명수 GS건설 부사장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하는 등 그룹내에서 오너 일가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와중에 이뤄져 향후 GS홈쇼핑의 경영 전략 및 체제 변화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허 회장이 인수합병(M&A) 등으로 새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구상을 내비친 가운데 현 강말길(63) 대표이사 부회장보다 10살 이상 젊은 허 신임사장이 GS홈쇼핑의 수장을 맡아 성장 위주의 적극적인 경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GS홈쇼핑을 3년간 이끌었던 강 대표이사 부회장은 고문으로 위촉돼 일선에서 물러난다.

    다음은 임원인사 내용.

    ◇승진 ▲대표이사 허태수 ▲상무 양승환 ▲상무 김호성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