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TF, 옥션과 제휴 국내 첫 무료 모바일 옥션서비스
상태바
KTF, 옥션과 제휴 국내 첫 무료 모바일 옥션서비스
  • 최영숙 기자 yschoi@consumernews.co.kr
  • 승인 2007.02.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폰으로 계좌이체, 주식거래를 하거나 영화, 공연 예매, 쇼핑 등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최근 블루오션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 데이터 요금없는 무료 서비스가 등장한다고 해 화제가 되고 있다.


KTF(www.ktf.com)는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사업자인 옥션(www.auction.co.kr)과 함께 오는 3월부터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 무료 모바일 옥션서비스를 제공키로 하고, 2월 6일 KTF 본사에서 사업 제휴 협정 체결 조인식을 가졌다.

이 모바일 옥션 서비스는 KTF가 국내 모바일 커머스 상용서비스로는 최초로 데이터요금(패킷요금)을 전혀 부과하지 않는 무료서비스이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휴대폰으로 모바일 옥션 서비스에 접속해 상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할 때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되어 서비스 이용에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했다. 그러다 보니 이용자도 데이터 정액요금제 가입자 위주여서 모바일 옥션 서비스를 확대하는데 근본적인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KTF가 모바일 옥션 서비스를 무료 제공함에 따라 1,300만 KTF 고객들은 요금 부담 없이 옥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향후 모바일 커머스 시장 활성화에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TF는 앞으로 HSDPA, Wibro, RFID, DMB, 핫코드/핫넘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여 상품정보 검색, 가격 비교, 결제 등 서비스 이용 전반에 걸쳐 고객 편의성과 활용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며 모바일 옥션서 비스의 확산 추세에 따라 데이터 요금 무료 적용의 범위를 모바일 쇼핑 전 분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한국온라인쇼핑협회(www.kolsa.or.kr) 김윤태 사무국장은, “이번 KTF의 무료 모바일 옥션서비스 출시는 국내 모바일 쇼핑 시장 성장에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홈쇼핑, 오픈마켓 등 온오프라인 쇼핑몰의 모바일 시장 진출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